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이야기 입니다

(23년 1월. 72) 귀한 기회를 새로운 도전으로 이어갑니다.

by 자유인(남상) 2023. 2. 1.

- 2023년 1월은 새로운 기회를 주신 회사에 감사하며, 그동안 비운 마음을 다시 채우면서 새롭게 도전하는 기회를 가져 봅니다. 지난 시간의 비움을 새롭게 채워가는 시간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 논산에서 새롭게 움직임을 시작하며, 멋진 피날레를 위해 신발끈을 다시 조여매 봅니다.

- 회사 인사이동으로 논산지사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 합니다. 중간 리더의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하면서, 함께하는 지사식구들과 마음을 마추어, 값진 성과를 창출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기대반 설렘반 두려움반의 감정들이 교차하면서 묘한 심적 움직임이 커져만 갑니다.

- 1월 한달은 새로운 업무와 조직과 사람에 대한 변화를 많이 겪는 시간 이었습니다. 머리속은 무겁고, 일은 익숙하지 않고, 걱정은 많은 한달을 보냈습니다. 이제부터 빠른 시간에 업무 파악을 완료하고, 함께하는 식구들과 손발을 맞추어 멋진 일처리와 성과까지 만들어 내야 하는 책임을 완수해야 합니다.

- 즐거운 산행은 잠시 미루어 왔습니다. 다시 주말에는 산행을 즐기는 여유를 되찾기를 소망해 봅니다. 논산에서의 사택 생활을 혼자 시작 합니다. 주말부부 생활을 시작 합니다. 아직은 가끔씩 집사람이 찾아와 케어해 주지만 결국은 혼자 잘 생활해야 하는 숙제를 안게 되었습니다. 잘 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추운 겨울 날씨만큼 아직은 마음이 무겁습니다. 설날 연휴를 무탈하게 보내고, 좀 더 정신을 차려야 합니다. 이 생활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중간 리더의 역할과 원만한 조직생활, 성과 창출과 즐거운 조직 문화 만들기, 주말 부부와 혼자 생활하는 안정적인 퇴근 후 생활하기, 주말 취미를 다시 이어 나가기... 참으로 어렵네요.

-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뉴스 챙겨보기가 쉽지 않네요. 주식과 부동산 등 경제 뉴스와 재테크 등 경제적 독립에 대한 공부도 챙기기가 많많치 않네요.

- 그래도, 다음날 이 글을 기록할 즈음에는, 좀 더 여유있는 몸과 마음이 갖추어 지기를 희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