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주제) 위스키,골프, 그리고 로비.....
우연찮게 지인들과 대화를 나누던 중 위스키와 골프...그리고 고액 로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큰 관심이 아닐 일들이지만, 기억의 한계가 있어 혹시아 다음번에 참고 자료가 될까해서 정리해 본다.
◆ 위스키
- 위스키에 대한 남다른 조예가 있는 분의 설명이다. 위스키 브랜드에 대한 역사와 회사의 전략 및 종류들 그리고 가격과 기능에 대한 이야기들 이다. 몰트와 브랜드, 싱글몰트, 더블 몰트 가 있고, 숙성과 스코틀랜드의 회사 이야기 등 많은 설명이 있었지만, 차츰 기억이 나는대로 정리해 본다.
- 발베리 60년산 : 1억 3천만원 / 맥캘란 30년산 : 900만원 / 발렌타인 40년산 : 700만원
- 히비끼 : 일본산 위스키로 구하기가 어렵단다.
◆ 골프
- 골프에 대한 예찬이 많았지만, 골프에 대한 부정적 이야기들도 많았다. 개인적으로는 골프를 치지 않지만, 주변 사람들이 골프를 즐기고 있어, 가끔씩 그들의 이야기를 들었기회가 있고, 골프 용어나 대략적인 분위기는 알고 있고, 골프를 즐기는 분들을 특별히 이상하거나 부정적으로 보진 않는다. 즐기는 사람들의 취양일 뿐이다.
- 부정적 사례들은 처음에는 부부간 골프 라운딩을 하게 되고, 안면을 트고, 시간이 지난 후 부부간 라운딩 약속이 잡혔지만, 개인 사정으로 한 명이 불참하게 되고, 상대편 부인을 함께 차량으로 픽업하는 부탁을 하게 되고, 차량으로 이동 중 많은 대화를 나누고, 이후 라운딩을 하고, 식사를 하면서 친밀감이 높아지고, 불륜 관계로 발전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 풀뱀은 남자들 3명이 라운딩 약속이 잡히고, 선수 한명이 부족해 오픈방에 선수 모집을 하고, 여자 한명이 참가하고, 이야기와 라운딩을 즐기면서 여자분이 핸디를 속이고, 내기 골프를 시작하고, 핸디를 속인 여자분이 남자 3명의 지갑을 완전히 터는 것을 이야기 한다.
- 골프를 하는 4시간 동안 많은 이야기와 식사자리, 술자리로 이어지는 관계 속에서 불륜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동성 친구들과 시작하지만, 골프를 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골프샵, 스크린 골프 동호회 등에서 여성분들과의 인연이 생기고, 자연스럽게 라운딩 약속이 잡히고, 한두번의 라운딩 이후 불륜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 스크린 골프는 밀폐된 공간이라 회원들과 만남속에서 자연스럽게 불륜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스크린 골프장에서는 술을 마시면서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라 야외 라운딩 보다 더욱 불륜으로 이어지는 확률이 높다고 한다.
- 해외 골프는 특히, 남자 친구들과의 해외 라운딩 약속은 거의 100% 3부로 이어지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고 한다. 특히, 필리핀, 동남아 골프 여행은 거의 확실하다고 이야기들을 한다. 상대편 여성은 현지인이 대부분 이지만, 일부는 현지에서 부킹하는 한국 여성이 상대가 되기도 한다고 한다.
- 골프는 지인들의 라운딩으로 시작하지만, 친구 부부, 직장 상사나 부하 부부, 지인 부부등에서 자연스럽게 골프 라운딩이 이루어지고, 이런 관계들이 발전하면서 자연스럽게 의도치 않은 불륜 관계로 이어지면서, 뜻하지 않는 불상사들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한다.
- 물론, 골프 자체를 즐기면서, 행복한 운동과 사교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는 말을 빼놓지 않는다. 일부의 좋지 않은 행태들이 일어나는 것은 세상 모든 이치들이 비슷하지 않느냐고 항변한다.
◆ 고액 로비
- 공무원 사회나 병원, 정치권 등 뉴스에서 흔히들 벌어지는 로비들의 살례들이 자연스럽게 주제로 떠올랐다.
- 병원에서는 고액의 장비들을 교체하거나 설치하는 경우가 생기면, 장비 제공 업체에서는 병원장급이나 영향력이 있는 고위 관리직, 기계를 다루는 사람 중 직위가 높은 사람, 등의 소수 인원이 고급 술집에서 고급 술접대를 하는 경우들이 있다고 한다.
- 이런 로비의 경우 에전에는 현금 다발이 직접적으로 건내 졌다면, 친선 포커 게임이나 고스톱을 핑계로 자연스럽게 자금을 몰아주는 형태로 로비를 진행하는 경우들이 있었고, 이런 경우는 혹시 모를 문제나 나중 어느 시점에 법적인 문제가 발생 할 수 있기에 매우 조심하면서 이루어 진다고 한다.
- 그래서, 요즘은 고급 시계나 명품 선물, 고가의 그림, 고가의 명품 양주 선물, 내기 골프 접대 등으로 변화가 되었다고 한다. 남의 나라 이야기 일 수도 있고, 일부 특정 고위직 공무원이나 정치인들의 이야기, 기업을 하는 사람들, 공사나 납품 업체들의 특수한 이야기 일 수도 있겠지만, 흥미와 가십거리로 여겨진다.
- 이런 로비에 대한 이야기들은 정확한 진실은 없고, 대화의 실체는 없고, 그 자신들도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해 들은 이야기를 다시한번 들려주는 형태이기에 실제 겪은 아야기들과는 전혀 다른 사실이다. 이런 일들이 현실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일일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 카더라 식의 이야기라 현실적으로는 와닿지 않는 이야기가 대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