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명산 500) 작은동산(제천) 풍경은 예술이다
- 한국의 500대 명산 중 463위 충북 제천의 작은 동산 산행 입니다.
- 2022년 10월 16일(일) 청백 산악회. 교리 주차장-외솔봉-목장 삼거리-작은 동산 정상-모래재 코스 입니다.
- 오늘 작은 동산을 체험하는 소중한 경험을 합니다. 주말 산행을 위해 대전지역 여러 산악회 까페를 수색하던 중(?) 우연찮게 청백 산악회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한번도 가보지 못하고, 블랙야크 동산 인증 산행과 작은동산 산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얼른 회원 신청을 하고, 회원 가입을 하고, 산행 신청을 합니다.
- 첫번째 산악회를 이용할 때는 항상 작은 긴장감을 가지고 버스에 탑승 합니다. 새로운 경험과 첫 경험은 언제나 잔잔한 기쁨과 작은 긴장감, 그리고 묘한 기대감을 동시에 갖게 합니다. 대전 IC에서 버스에 탑승하고, 잠시 분위기를 살펴 봅니다. 꽤나 오랜동안 오랜시간 함께하는 등산 모임으로 생각 됩니다. 반갑게 인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 버스에서 이동 중 산행 코스를 설명듵고, 당초 내가 원하던 모습과는 약간 다른 코스라 산행대장과 주변분들께 작은 동산을 거쳐 동산까지 시간과 거리 및 정보들을 취합하곤, 혼자 오늘 등산 코스를 머리속에 그려 봅니다. 일단 일행들과 함께 작은 동산 코스를 진행하고, 빠르게 걸음을 옮겨 동산까지 다녀와야겠다고 생각 합니다.
- 산행 시작과 동시에 혼자 빠르게 산행을 시작 합니다. 산악회 일원들과 함께 이동하면 제 시간을 맞출수 없다는 생각입니다. 교리에서 10여분 오르막 구간을 올라, 뒤를 돌아보니 이런!! 경치가 압권 입니다.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청풍호수의 아름다운 모습이 한눈에 들어 옵니다. 와우.!! 이런 비경을 직접 볼 줄을 상상도 못했습니다. 많은 인공 호수들을 숱하게 경험했지만 오늘 청풍호의 경치는 압권 입니다. 왜,, 진작 이런 비경을 몰랐을까? 충청도 제천이 멀지도 않은데 이런 산행을 오늘 한걸까? 여러 생각들이 지나 갑니다.
- 하여튼, 상상 이상으로 멋진 호수 풍광 입니다. 오르막 구간을 이동하면서 수시로 뒤를 돌아보면 각도에 따라 약간씩 달라지는 호수의 모습이 인상적 입니다. 다른 분들께도 이 코스를 강추 합니다. 꼭한번 다녀와 보시길 바랍니다. 산행 시작과 동시에 틈만나면 자꾸 뒤돌아 경치를 구경하는 희한한 경험을 해 봅니다. 그만큼 멋진 호수 풍경 입니다. 기대하지 않은 풍경에 감탄하면서 곧이어 외솔봉에 도착 합니다.
- 이곳 외솔봉은 바위 암릉에 혼자 우뚝선 소나무의 모습이 여러분들의 블로거를 통해 익혀 왔습니다. 실제로 보는 모습은 더욱 멋집니다. 높지 않은 작은동산 산행에서 청풍호의 조망과 외솔봉의 조망만으로도 산행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아주 멋진 코스 입니다. 스릴있는 바위 암릉 코스는 보너스 입니다.
- 다른 코스는 다녀보지 못했지만, 작은동산 산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교리 방면 코스를 다녀오길 추천 합니다. 그리고 외솔봉과 이어서 동산까지 오르는 과정에서 무쏘바위와 남근석 바위를 경험하면 최고의 등산 코스가 될 듯 합니다. 멋진 조망을 뒤로하고 잠시 하강하면서 숲속을 이동해 작은동산 정상에 도착 합니다. 아담하고 소박한 정상의 모습입니다. 주변 등산 동호회에서 작은동산의 정상석을 자그맣게 만들어 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 기대하지 않았던 아주 멋진 작은동산 산행 이었습니다. 이어서 동산 산행으로 연속 진행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