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7월. 78) 건강을 다시 생각해 봅니다
- 2022년 7월이 마무리 됩니다. 세월의 흐름이 유수와 같습니다. 이번달은 올해 건강검진 결과를 통보 받았습니다. 그동안 10여년 이상 복용하던 고지혈증 약을 끊고 3달을 견뎌보았지만, 건강검진 결과는 충격적 입니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한계치를 훨씬 넘겨 나왔습니다. 약을 끊고 몸 상태를 확인해 보려한 노력이 허사가 되었습니다. 건강검진 결과 통보후 다시 고지혈증 약을 복용하기로 합니다. 운동과 술과 담배를 자제해 보았지만 고지혈증 수치와는 별개인 모양 입니다.
- 집사람이 건강검진을 했고, 어제 서울 삼성병원에 위 내시경과 CT촬영을 했습니다. 결과는 다음달 8일에 나올 예정 입니다. 아프지 말아야 하는데 걱정 입니다. 큰아들은 7월부터 건설현장에 취업을 했습니다. 힘들게 돈을 벌어보고, 어려운 여건에서 궂은 일을 해보면 여러가지 생각할 꺼리들이 많으리라 확신 합니다.
- 주말에 등산을 하고, 틈틈히 책도 챙겨 봅니다. 등산을 하는 중에 지난달부터는 백두대간 종주를 시작 했습니다. 하나의 산을 오르는 것과 종주 산행의 다른점은 정말 많습니다. 힘들고 어렵지만 백두대간 종주를 완주해 보겠습니다. 지루한 장마가 지나가고,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긴 시간동안 소나기 형태의 장마가 오랜기간 이어졌습니다. 서서히 우리나라가 기후위기에 다가가는 느낌 입니다. 잦고 쎈 국지성 호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 윤석열 정부 2달이 지나고 있지만, 여러가지 실망스러운 행보가 이어 집니다. 대통령 지지율이 역대 최단기간 최악의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복잡한 일들이 벌어지지 않길 기대 합니다. 정치, 경제, 방역, 외교, 국방 등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 모습 입니다. 여당인 국민의 힘도 마찬가지 입니다. 민주당은 전당대회로 시끄럽습니다.
- 코로나 상황이 다시 확산되고 있습니다. B.A 5 변이가 확산되어 확진자가 9만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다시 폭증하지 않기를 빌어 봅니다. 경제는 전세게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심각해 지고 있고, 금리 인상이 급격하게 진행됩니다. 집값은 하락하고 있고, 유가도 잠시 주춤합니다. 본격적인 경기 침체가 시작되는 분위기 입니다. 물가는 하루가 다르게 폭증하고 있습니다.
- 친구 부모님들이 돌아 가시는 소식이 이어 집니다. 참으로 어려운 시기 입니다. 모든게 하루빨리 정상으로 돌아 오기를 고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