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대- 200대 명산 산행은 희열이다

(100 내장산) 정읍 내장산의 가을은 화려하다

자유인(남상) 2022. 11. 13. 21:42

- 한국의 100대 명산 중 32위 정읍 내장산 산행 입니다. 4번째 산행 입니다.
- 블랙야크 100대 명산 어게인 첫번째 산행 입니다.
- 22년 11월 13일(일) 바위산악회 회원들과. 서래 탐방센타-서래봉-불출봉-망해봉-연지봉-까치봉-신선봉(정상)-연자봉-장군봉-유군치-내장사 코스 입니다.

 

 

- 금요일 연차 휴가, 옛 사무실 동료들 모임, 토요일 아침 호룡곡산 산행 후 모임 후 해산, 대전으로 이동 후 휴식하고, 일요일 당초 약속대로 솔티님의 친목 산악회를 통한 첫 산행을 정읍 내장산으로 다녀 왔습니다. 바위산악회와 산행을 합니다. 어색한 첫 만남을 버스에서 간단하게 인사하고, 고속도로 휴게소 주차자에서 아침 식사가 엄청 맛있습니다. 그동안의 여러 산악회 아침 식사 중 가장 맛난 아침 이었습니다.
- 기분 좋은 아침을 먹고, 내장산 서래탐방지원센타 앞에서 산행 시작입니다. 12분이 산행을 하고, 1차로 망해봉에서 6명은 중도 하산, 6명은 내장산 8봉 종주산행을 다녀 옵니다. 서래봉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꺽어 서래봉을 400미터 남기고 다녀 옵니다. 이 짧은 400미터 코스가 가장 힘든 난이도 구간 입니다. 힘을 내서 서래봉에 올라가니 조망은 꽝 입니다. 간단하게 인증하고 다시 삼거리로 이동해 불출봉으로 이동 합니다. 산행 후미를 겨우 따라 잡아 불출봉에서 단체 사진을 남깁니다.
- 1.4키로 이동해 12명 전체가 망해봉에서 점심 식사를 합니다. 역시 친목 산악회는 점심과 먹을거리가 풍부 합니다. 과메기와 장어로 정상주를 몇잔 마십니다. 다시 6명은 산행을 6명은 이곳에서 하산하기로 합니다. 산행팀은 다시 이동을 시작 합니다. 연지봉을 지나 까치봉 그리고 정상인 신선봉에 도착 합니다. 정상에는 많은 산우님들이 정상 인증을 위해 줄을 서서 대기 중 입니다. 옆으로 돌아서서 한컷 합니다. 회원중 여성 한분이 힘들어 합니다.
- 하산 시간과 여러가지 사정을 감안해 잠시 고민하다 일단 다음 봉우리로 이동하기로 합니다. 연자봉까지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하산하는 것과 장군봉을 거쳐 유군치로 완등하자는 의견이 나뉩니다. 또다시 장군봉으로 이동합니다. 결국 완주팀은 내장산 8봉 산행을 무탈하게 마무리 합니다. 여성한분도 어렵게 어렵게 산행을 마칩니다.
- 내장산의 가을 단풍 마지막 시기를 찾아 왔지만, 단풍은 거의 다 떨어진 직후 입니다. 올 가을 내장산 단풍도 마지막 입니다. 더구나 날씨까지 매우 흐려 조망은 1도 볼수 없는 날 입니다. 아쉽지만 내장산 8봉 산행을 완등한 것으로 위안을 삼습니다. 주차장까지 4키로 정도 걸어서 천천히 내려 옵니다. 나름대로 바위산악회와 첫 만남을 무난하게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