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0-500대 명산, 숨은 명산. 근교산을 오르다

(근교산) 식장산을 산타라 대장님과 함께하다

by 자유인(남상) 2022. 9. 19.

- 한국의 200대 명산 중 175위 대전의 식장산 산행 입니다.

- 블랙야크 100 플러스 산행 인증지 입니다. 7번째 산행 입니다.

- 2022년 9월 18일(일). 산타라 대장님과. 세천주차장-식장산 정상 도로구간 오르막 코스-정상-독수리봉-꾀꼬리봉-세천고개 주차장 코스 입니다. 12키로 미터 입니다.

- 오랜만에 식장산 환종주 산행을 다녀 왔습니다. 지난주에 산타라 대장님과 사전 조율을 거쳐 대전 인근의 식장산 산행을 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어제 낙동정맥 산행을 마치고, 일요일 아침 9시에 세천공원 주차장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정했습니다. 산타라 대장님이 버스에서 내립니다.

- 금강 산악회 백두대간 팀과 함께 몇번의 산행을 한 이후, 많은 산행 대장님 중 유일하게 책임감과 리더십이 돋보이는 산타라 대장님을 알게 되었고, 개인적인 연락을 통해 대전 인근의 산행을 함께 하기로 약속을 잡고, 오늘 처음으로 함께 산행을 해 봅니다. 워낙 산에 대해 진심이고, 발도 빠른 분이라 괜히 민폐를 끼치지 않을지 걱정은 되었지만, 모든것을 잊고, 기분좋게 산행을 함께 하기로 합니다.

- 등산 코스는 도로를 따라 식장산 정상까지 이동한 후 능선길을 따라 독수리봉을 거쳐 꾀꼬리봉까지 가는 코스로 정해 봅니다. 대장님과 발을 맞추기 위해 열심히 따라 가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부지런히 따라 갑니다. 중간 중간 나를위해 충분한 휴시을 취하면서 식장산 정상까지 어렵게 산행을 이어 갑니다. 

- 식장산 정상에서 보는 대전 시내 풍경은 언제나 멋집니다. 부대를 따라 식장산 정상까지 이동 합니다. 정상에서 금강산악회에서 함께한 몇몇 회원분들을 개인적으로 만납니다. 이렇게 산에서 뵈니 반갑습니다. 인사를 나누고 각자 다시 산행을 시작 합니다. 10여분을 이동한 후 멋진 조망포인터에서 주변 산 그리메들을 설명해 줍니다. 구봉산과 대둔산, 멀리 덕유산 줄기까지 선명하게 보입니다. 산타라 대장님의 자세한 설명을 들어 봅니다. 좋은 산행 공부가 됩니다.

- 쉬어 가면서 땀도 식히고 물도 마십니다. 이제부터는 능선길을 따라 삼거리까지 그리고 독수리봉까지 냅다 이어 산행을 진행 합니다. 쉼없이 대장님을 따라가기에 힘이 부칩니다. 독수리봉에서 다시 휴식 입니다. 이곳에서도 주변 살 줄기들을 돌아보며 대장님의 자세한 설명을 들어 봅니다. 참으로 대단한 분입니다.

- 산행을 하면서, 중간 중간 휴식을 하면서, 그동안에 못다한 통성명과 개인적인 궁금증을 서로 물어 봅니다. 좋은 인연으로 만나 좋은 인연으로 이어 갔으면 합니다. 다시 꾀꼬리봉까지 함께 가보기로 합니다. 오늘 완전한 식장산 환종주를 제대로 즐겨보는 산행 코스입니다. 이렇게 완전하게 식장산을 한바퀴 도는 코스는 처음입니다. 아주 색다른 경험 입니다.

- 그동안 10번정도 식장산을 다녀간 것 같은데, 오늘같은 코스는 처음 입니다. 힘은 들었지만, 상쾌하게 흐르는 땀이 기분좋게 느껴 집니다. 미음자로 식장산을 완전하게 한바퀴 도는 코스 입니다. 마지막 세천공원 주차장까지 힘들게 이동 합니다. 아주 해피 합니다. 차로 이동해서 맛있는 원미면옥에서 점심을 먹고, 오늘 산행을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