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스포츠 다시 정리해 본다.

스포츠의 계절이 시작되다...

by 자유인(남상) 2024. 4. 3.
2024년 봄이 시작되고, 본격적인 스포츠의 계절이 시작되었다. 축구...야구 등 프로 야외 스포츠 종목들이 멋진 플레이로 관중들을 맞이하기 시작한다

봄은 여러가지 의미를 부여한다. 회계년도 시작은 1월 이지만, 만물이 소생하는 시간은 봄으로 부터 시작한다. 시간적으로는 3월이 본격적인 봄의 시작이지만, 따듯한 기운이 감돌기 시작하는 시기에 프로축구가 먼저 개막하고, 뒤이어 프로야구가 팬들을 맞이한다. 그래서 봄은 설레는 계절이다.
성인이되고, 직장 생활을 하는 내내 업무와 생활에 바빠 가끔은 스포츠와 멀어진 시간들도 있었지만, 어느 기간에는 과도하게 스포츠에 빠지는 시기도 있었다.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내 삶의 일부분은 내가 좋아하는 스포츠 중계를 기다리는 마음은 한편으로는 작은 힐링과 위로를 원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혹자들은 스포츠 중계를 다른 각도로 이야기 하기도 하지만, 나에게는 충분하게 소소한 행복을 가져다 주는 삶의 위안거리다. 그래서, 긴 겨울 동안 봄이 기다려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지금부터는 축구와 야구의 시간이다. 개인적으로 야구를 더욱 좋아하지만, 이제는 국내 프로축구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퇴근 후 편안한 복장으로 맥주한잔 하면서 보는 스포츠 중계 시간은 작은 힐링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