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대- 200대 명산 산행은 희열이다

(블백 + 99) 주금산 산행

by 자유인(남상) 2024. 6. 16.

- 블랙야크 100+ 명산 산행 99번째 주금산을 다녀 왔습니다.

- 2024년 6월 16일(일). 혼자. 불기고개(수동고개)-시루봉-주금산 정상- 불기고개 코시. 원점산행 코스 입니다.

- 산행 거리 5.09km.  산행 시간 1시간 55분 소요. 남양주/가평/포천의 3개 지역의 경계에 있는 산 입니다.

이번주 산행은 경기도 권역 블랙야크 100+ 산행 챌린저에 포함된 미답지 산행을 다녀 왔습니다. 주금산은 약 6년전 철마산 종주산행을 시도했지만, 아쉽게도 중간에 길을 잘못 들어 주금산 정상을 다녀오지 못한 기억이 있는 산행 입니다. 비로소 6년만에 다시 주금산을 찾는 귀한 산행 입니다. 주금산을 찾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가끔씩은 이렇게 가고싶은 산행을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불기고개까지 집에서 약 2시간의 이동 거리가 소요 됩니다. 일요일 아침 6시경 집을 나섭니다. 차를 몰고 가면 익숙치 않은 도로도 눈에 들어 옵니다. 남양주와 가평군 경계 지점인 고개가 불기고개 입니다. 주차를 하고, 가볍게 산행 준비를 하고, 본격적인 오르막 구간으로 산행을 시작 합니다.

고개에서 시작하는 산행은 비슷한 절차를 거칩니다. 능선까지 일정시간 오르막 구간을 올라서고, 이어서 능선에 도착해 능선구간을 이동하면서 정상에 다다르는 산행 코스 입니다. 사전 지도를 보니, 불기고개를 중심으로 좌측으로는 주금산과 철마산 종주코스가 있고, 우측으로는 100대 명산인 축령산과 서리산 종주코스가 눈에 뜁니다. 기회가 되면 양쪽 산을 한번에 다녀오는 긴 산행을 하면 좋겠습니다.

정상까지 약 2.5km 왕복코스 입니다. 6월의 무더위와 촉록초록한 산의 풍경들이 짙은 여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무난한 등산 코스를 통해 정상까지 꾸준하게 산행을 이어 갑니다. 한 무리의 등산팀이 앞서 갑니다. 주말 이지만, 날씨가 무더워 등산객들이 산행에 대한 속도 조절을 하는 시기 입니다.

정상에서 주금산 정상석을 알현 합니다. 주금산 정상에 오르기가 이렇게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간에 두어번 조망터가 나타나 아래 마을 모습을 살펴 봅니다. 천지 사방이 초록초록한 전경들이 보기 좋습니다. 녹음이 푸르른 계절이 눈앞 입니다.

주금산 정상은 포천시, 불기고개는 남양주와 가평군 경계지역 입니다. 주변에 베어스 타운과 몽골타운이 있습니다. 날씨는 덥지만, 하늘빛은 아주 파랗고 선명합니다. 기분좋은 날씨 입니다.

주금산이 100대 명산 플러스에 선정된 이유가 있을 것 같은데, 비금계곡이 아름다와 선정되었을까요? 주금산 정상을 다녀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오래된 숙제를 해결한 느낌 이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