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래킹과 섬산행..맨발 걷기로 활력을 찾다

맨발걷기와 생각 정리

by 자유인(남상) 2023. 12. 6.
오랜만에 맨발 걷기를 합니다. 요즘 한동안 날씨가 추워 맨발 걷기를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한동안 몸이 찌뿌둥하고, 뭔지 모를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시간적으로는 1주일이 지나는 시간동안 땅을 밟지 못한 상태라 오늘은 시간을 내어 주변 공원에서 맨발 걷기를 해 봅니다.
날씨와 온도도 맨발 걷기를 하기에 딱 좋은 날 입니다. 오후의 따듯한 햇볕도 좋았습니다. 겨울이라도 이 정도 기온이 유지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사무실에서 작은 갈등이 있었고, 이 일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고, 잠시 맨발 걷기를 하면서 머리속을 정리해 봅니다. 오늘은 날씨가 많이 풀려 맨발 걷기를 하기에도 차갑지 않은 날 입니다. 
오후 시간 하늘도 무척 맑어 기분까지 좋아 집니다. 옛 선인들의 말씀을 들어 보면, 매일 사색하는 동안에 생각도 정리하고, 건강도 지키는 생활을 강조 하였습니다. 오늘이 그러한 날 입니다.
다행히, 사무실 갈등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고, 사무실로 돌아와 면담을 통해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 하였습니다. 맨발 걷기와 사색의 관계가 정말 좋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껴 봅니다. 앞으로도 복잡하고, 머리속으로 생각을 정리할 일이 생기면 시간을 쪼개서라도 이렇게 맨발 걷기를 하면서 생각을 정리할 것입니다.